투자

[2025.06.30] 트럼프 행정부 진짜 시나리오 (스테이블 코인)

highsoo 2025. 6. 30. 12:55

 

 

  1. 감세를 하면 경기부양이 되지만, 재정적자가 터짐
  2. 재정적자는 관세를 걷으면 됨
  3. 감세로 재정적자 커져서 금리 오르면 규제 완화로 해결

이게 말이야 소야


미 국채 금리가 높은 이유

  1. 물가에 대한 부담이 높아 기준금리 인하가 어려움
  2. 미국의 심각한 재정적자
  3. 트럼프의 강력했던 소프트파워를 읽어버림 (국채를 사지 못함)
  4. 미 시중은행 규제(SLR) 완화 (은행이 국채를 매입하면 일정 비율만큼 자본을 늘려야 함)

여기서 트럼프는 뭘 노리는것일까?

스테이블코인


달러는 영원할까?

1970년대에 원유를 달러로만 결제하기로 했다. (페트로 달러)

그 결과 ? 지금은 전세계 화폐가 된듯.

 

만약 스테이블코인이 활성화가 된다면, 달러는  어떻게 될까?

 

달러스테이블 코인이 활성화가 되어서 달러의 쓰임을 늘리게 되면, 달러의 신뢰도가 올라가고 이것은 결국 기축통화의 패권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것이라는 생각을 하고 의도하고 있지 않을까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